MY MENU

회장인사말

회원 모두의 열정과 지혜를 모아 자랑스런 발육발달학회를 만들겠습니다!!

존경하는 한국발육발달학회 회원 여러분!!

제13대 한국발육발달학회장으로 취임한 서영환입니다.

21세기 학회는 새로운 변화와 도전에 직면하면서 그 역할과 기능이 어느때 보다도 새롭게 요구되고 있습니다. 우리학회는 역사와 전통을 지닌 한국 최고의 체육관련 학회로서 그 위상으로 확고히 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경쟁력을 갖춘 세계속의 명문 학회로 새롭게 재도약 해야할 중대한 시점에 와 있습니다.

또한, 한국발육발달학회는 1992년 5월 창립총회를 시작으로, 1993년 12월 학회지 창간호 발간, 2003년 등재후보지 선정, 2009년 등재지 선정의 쾌거를 이룩해 냈으며, 한국체육학회에 소속되어 있는 분과학회 중에서도 활기차고 내실있는 학회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우리학회도 이제는 변화하고, 혁신하고, 개혁을 과감하게 해야할 시점이 아닌가 생각하며, 안정속에 개혁을 도모할 수 있는 “새로운 리더쉽”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저는 우리 학회 모두가 열정과 지혜를 모아 자랑스러운 한국발육발달학회를 만들기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반드시 실천해 나가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첫째: 투명한 학회 경영으로 신뢰받는 학회를 만들겠습니다.
둘째: 경륜과, 젊음의 패기가 조화를 이루는 학회를 만들겠습니다.
셋째: 효율적인 재정운영(회원관리등)으로 튼튼한 학회를 만들겠습니다.
넷째: 국가체육정책(다문화가족등)에 관련되 학회 차원의 교육과 연구를 중시하는 학회를 만들겠습니다.
다섯째: 학회 구성원 모두 사랑하고 사랑받는 정이 듬뿍한 학회, 가고싶은 학회, 기다려지는 학회를 만들겠습니다.

회원 여러분!! 앞으로도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으로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1월 1일

한국발육발달학회장
서       영       환 배상